화요 열린 강좌 / 저자 및 문화예술가와 함께하는 책, 그 너머 이야기

by 이병록 posted Nov 08,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더 깊은 아름다움을 찾아서”


 대한불교진흥원에서 매월 한 가지 주제 아래 저자 및 문화예술가를 초청하여 여는 [화요 열린 강좌] 2012년 11월 강좌에서는 대중에게 소외되고 어렵게만 느껴지던 동양 고전을 21세기를 사는 현대인과 함께 공감할 수 있도록 문화적이고 예술적이며 창조적으로 재해석해보는 시간을 마련합니다.


  11월 강좌   동양 고전의 숲으로 떠나는 여행


현대적 관점으로 풀어낸 동양 고전 25책 속으로


  11월 20일(화) 저녁 7시


신정근(성균관대 교수)의『동양 고전이 뭐길래?』(동아시아 刊)


  신정근


서울대학교에서 철학과에서 서양철학과 동양철학을 배웠고 동 대학원에서 철학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성균관대학교 동양철학과 교수로 있으면서 (사)선비정신과 풍류문화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동양철학의 유혹』, 『사람다움의 발견』, 『논어의 숲, 공자의 그늘』, 『중용: 극단의 시대를 넘어 균형의 시대로』, 『어느 철학자의 행복한 고생학』, 『마흔, 논어를 읽어야 할 시간』등이 있다.


  장소 : 마포 다보빌딩(BBS) 3층 다보원


회비 : 무료


* 회비를 받지 않는 대신, 참가자들이 자발적으로 3천원 이내를 십시일반으로 모금함에 넣으면 여기에 대한불교진흥원이 보태서 그 전부를 불우이웃 등에게 보낼 계획입니다.


 


화요 열린 강좌 ‘저자와 함께하는 책, 그 너머 이야기’는 (재)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 김규칠) 월간『불교문화』에서 주최하고 BBS불교방송이 후원하여 실시하는 대중강좌입니다. 매월 셋째 주 화요일 저녁 7시에 마포 다보빌딩(BBS) 3층 다보원에서 진행됩니다.


 


 


문의 및 신청 : 02-719-2606,


네이버 카페(화요 열린 강좌, http://cafe.naver.com/dharin.ca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