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늦은 준비모임 결과정리

by 엄준호 posted Jan 15,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송윤호님이 진작에 이런 자리를 마련해 주셨는데 바쁜 일상에 쫓겨 이제야 이 글을 올리게 되네요.
망석을 깔아 주셨는데 좋은 모임으로 유지될 수 있을지 염려가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일차적으로는 제 자신의 공부를 위한 것이고 좋은 분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면 덤을 얻는 셈이니 부담없이 나아가려 합니다.

먼저 늦었지만 1월 7일 준비모임 결과를 간략히 정리할까합니다.
도룡동 "리브리스"에서 가졌던 준비모임에는 저를 포함하여 현영석 교수님, 최병관님 그리고 권형진님 이렇게 네사람이 모여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결정된 사항은 

1. 모임 장소는 "리브리스"로 하거나 현 교수님이 김억중 교수님이 사용하고 계시는 유성의 어떤 장소(이름이 기억이 안나 죄송^^)를 섭외해 주시기로 하셨습니다

2. 모임은 한달에 한번 매달 세번째 주 금요일 저녁 7시입니다. 하여 다음 모임은 2월 17일, 3월 16일, 4월 20일 입니다.

3. 이야기 방법은 책이나 관심있는 분야에 대해 발제자가 먼저 간단한 발표를 하고 그 내용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누는 방식입니다. 우선 제가 첫번째와 두번째 모임에서 발제를 하기로 하였고 4월 20일 모임에서는 현 교수님이 발제를 해 주시기로 하셨습니다.

비록 준비모임에는 많은 분들이 참석을 하지는 않으셨지만 취지에 공감하시는 분들과 앞으로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에서 좋은 이야기들을 많이 나눌 수 있고 그 과정에서 저 자신이 많이 배울 수 있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백북스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