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입으로 가입한 회원입니다.
10/27 강원국 선생님 강연에 참여했는데 참여자 분들이 너무 열정적으로 듣고 질문하셔서 감동을 받았습니다. 갑자기 없던 학구열이 생겨서 당장만나 프로젝트에 참여하고픈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연 당일에 사무국 분들에게 여쭤볼까 했는데 숫기가 없어서 묻질 못하고 여기에 글을 남깁니다.
저는 대전에 살고 있는 30살의 직장인입니다. 평소 고전에 관심이 있었는데 공부가 짧고 텍스트 읽는 법을 몰라 해맬 때가 많았습니다. 공부 모임에서 같이 읽으면 이런 점이 좀 나아질까 해서 모임에 참여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
반갑습니다.
당장만나는 검증받고 추천받은 "고전"을 읽고, 함께 공부하고, 질문/토론/생각하고 있습니다. 첫해에는 예술사를 시작으로해서 철학1년 공부하다가 작년에는 고대역사(그리스)를 공부했구요, 다음 달에는 '키로스의 교육'이라는 페르시아의 교육을 번외편으로 공부할 예정입니다. 12월에는 그리스 역사 마무리편으로 '알렉산더 대왕' 영화 감상할거구요, 내년 공부 방향을 협의할 거예요. 어디로 튈지 모르지만, "고전"이라는 틀 안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곧 공식 공지는 올라가겠지만, 11/22(일) 14:00~18:00에 '키로파에디아'를 공부할 예정입니다. 대략 70페이지 정도씩 읽고, 요약해 와서 발표하고, 질문/응답합니다.
일단 시간을 비워두시고, 책 구입해서 읽으시다가, 공지글 올라오면, 자세한 안내 받으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럼, 그날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