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예술가의, 여정 The Artist's Journey
미술 거장들의 발자취를 따라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예술가들의 발자취를 좇다
정말로 눈부시게 빼어난 예술작품 가운데 일부는 일상에서 벗어난 예술가들의 영감을 받은 덕에 태어났다. 주목할 만한 바다 항해와 외딴 지역으로의 고된 트레킹부터 문화 탐방과 여름휴가에 이르기까지, 이 책은 유명 예술가들이 떠난 서른 번의 중요한 여정들을 다루면서, 그러한 여행이 예술가들의 개인적인 삶 나아가 역사적인 작품들에 남긴 영향력에 대해 알아본다.
에드워드 스탠퍼드 트래블 라이팅 어워즈 Edward Stanford Travel Writing Awards 수상 작가인 트래비스 엘버러는 생생한 모로코 그림, 데이비드 호크니의 수영장 그림, 카츠시카 호쿠사이의 유명한 후지산 목판화 시리즈, 마리안 노스가 인도에서 1년 동안 머물며 그린 식물 삽화 등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미술 작품들의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한 흥미로운 통찰력을 발휘한다. 이 책을 통해 예술가들과 그들의 주요 작품의 새로운 이면을 접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소개>
트래비스 엘버러 (Travis Elborough) 지음
카리브해의 해적부터 LP까지, 대중문화의 거의 모든 것을 아우르는 전방위적 글쓰기의 대가. 《가디언(The Guardian)》이 선정한 ‘영국 최고의 대중문화역사가 중 한 명’으로 웨스트민스터대학교에서 문예 창작을 가르치고 있다.
특히 낯선 장소에 얽힌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 지식과 교훈을 전달하는 데 탁월하다. 2020년 에드워드 스탠퍼드 여행 글쓰기 상(Edward Stanford Travel Writing Awards)에서 ‘올해의 여행책’을 수상한 《사라져가는 장소들의 지도》, ‘세상을 더 크게 느끼게 한다’는 찬사를 받은 《별난 장소들의 지도(Atlas of Improbable Places)》 등을 썼다. 이 밖에 《거의 모든 안경의 역사》 《공원에서의 산책(A Walk in the Park)》 등 다양한 책을 집필했다.
최근작 : <지도로 보는 인류의 흑역사>,<사라져가는 장소들의 지도>,<거의 모든 안경의 역사> … 총 52종
<역자 소개>
박재연 옮김
서울에서 프랑스어와 프랑스 문학을, 파리에서 미술사와 박물관학을 공부했다. 시각 이미지가 품고 있는 이야기들이 시대와 문화권에 따라 달라지는 여러 모양새를 들여다보는 것을 좋아한다. 아주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예술과 역사에 관한 번역과 집필, 강연과 기획 활동을 하고 있다.
책 구매링크
https://forms.gle/8aC2rEeY4E82jvps7